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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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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ng Shared Value

롯데는,
우리 사회가 더욱 풍요로운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소외계층의 권리와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나눔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여성·아동

여성·아동
CSR통합브랜드인 ‘mom편한’을 만들어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여성과 엄마의 마음이 편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mom편한 힐링타임

mom편한 힐링타임워킹맘의 일-가정 양립을 응원하는 사업

mom편한 힐링타임 이미지
  • 일과 육아로 슈퍼우먼이 될 수 밖에 없는 워킹맘들을 위해
    롯데가 운영하고 있는 힐링프로그램, mom편한 힐링타임.

  • 현재는 소외계층을 돕느라 정작 본인과 본인
    가족을 돌볼 시간이 없는 여성 사회복지사가
    자녀와 함께 추억의 시간을 만들 수 있는
    2박3일 힐링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롯데는 2014년부터 보건복지부와 함께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약 700명의 사회복지사 가족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소외계층에게 사회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 있는 사회복지사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얻는 것을 기대해봅니다.

mom편한 꿈다락

mom편한 꿈다락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사업

mom편한 꿈다락 이미지
  • 아동들의 방과 후 돌봄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환경
    개선하는 사업, ‘mom편한 꿈다락’
    롯데는 아이를 맡기는 엄마와 가족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아이들에게는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과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17년 군산시 회현면에 1호점 오픈을 시작
    으로 연간 20개 소, 5년 내 100개소의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 꿈다락은 자기만의 공간을 갖고 싶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다락방 아지트’라는 콘셉트를 적용했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돌아와 긴 시간을 보내는 지역아동센터를
    보다 친근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꿈다락 영화관’, ‘디지털 학습실’ 등을 구성했습니다.

mom편한 놀이터

mom편한 놀이터아동의 안전과 행복을 지켜주는 사업

mom편한 놀이터 이미지
  • 아동의 당연한 권리인 놀이마저 경제적 여건에 따라 양극화되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 ‘mom편한 놀이터’
    롯데는 아동복지시설 또는 취약계층 밀집 지역사회 내 친환경
    안심놀이터 신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2017년 8월 부산 동래구 1호점을 시작으로
    연간 5~6개소 설립 및 리모델링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mom편한 놀이터’는 친환경 자연소재를 사용하고 CCTV와
    야간조명을 설치해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또한 주변환경과 지형을 활용한 정형화되지 않은 창의적 놀이
    시설물들을 배치하는 등 차별화된 놀이터로 계획되었습니다.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출산과 육아를 축복해 주는 사업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이미지
  • 롯데는 2015년부터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저소득층과
    다문화 가정 등 소외계층 산모를 위한,
    ‘mom편한 예비맘프로젝트’

  • 축복 받아야 하는 출산과 육아 과정이
    경제적인 이유로 부담이 되지 않도록 아기옷,
    젖병, 힙시트 등 신생아 필수 육아물품을
    비롯하여 응급처치법 및 기본육아상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산모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2017년에 총 900명의 산모를 지원하였으며 서울과 부산에서
    태교음악회 등 가족초청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mom편한 공동육아 나눔터

mom편한 공동육아 나눔터육아환경 개선 사업

mom편한 공동육아 나눔터 이미지
  • 보육환경이 열악한 전방지역의 군인가족들이 마음 편히 아이들을
    돌볼 수 있도록 돕는,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는 여성가족부,
    국방부와 협력하여 만듭니다.
    군관사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한 이 곳은
    2016년까지 철원, 백령도, 연천 등 최전방
    지역 12곳에 설치되었습니다.

  • 엄마들은 서로 의지하며 아이들을 돌볼 수 있어 심리적으로
    큰 위로가 되고, 아이들은 도서나 장난감 등의 교구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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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SWEET HOME아이들의 웃음을 짓습니다

롯데제과 이미지
  • 세이브더칠드런과 연계하여 빼빼로 판매 수익금의 일부로 소외된 농어촌 지역
    아동들을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신축 지원하는 프로젝트,
    롯데제과 SWEET HOME 2013년 전북 완주 1호점을 시작으로 경북 예천, 강원 영월, 충남 홍성, 전남 영광, 그리고 2018년에는
    경북 봉화에 여섯 번째 지역아동센터 건립했습니다. 미래 사회 주역이 될 아이들을 위한
    본 사업은 아동 및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참여형 설계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교육 및 학습방,
    놀이 공간 등 다양한 테마들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롯데제과는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SWEET HOME’이라는 아늑한 보금자리 안에서 안정을 찾고 보호받으며
    푸른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롯데월드, Dream 스테이지꿈을 키워나가는 재능기부

롯데월드 이미지
  • 소아암 아동들이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의 무대공연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Dream스테이지 롯데월드 공연팀이 재능기부를 통해 아동들에게 노래와 댄스를 가르쳐주고, 함께 공연을
    진행합니다. 2016년 12월 소아암 아동 40여 명이 크리스마스 캐롤공연 무대에 섰고,
    2017년에는 소아암 인식개선을 위한 노래를 합창하여 음원으로 발매하고 무대공연을
    합니다. 또한 롯데월드는 1995년부터 어린이병원에 공연팀이 방문하는 ‘찾아가는
    테마파크’ 활동도 지속하는 등 소아암아동에게 꿈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드림캐쳐스꿈나무들의 재능에 날개를 달아주다

  • 롯데마트, 드림캐쳐스

    롯데마트는 2011년 행복드림 봉사단 창단을 시작으로, 꿈나무 재능 육성을 위해
    9년간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드림캐쳐스'는 꿈나무 재능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실현하는 꿈나무들을 상징하며, 음악적 재능이 있는 꿈나무들이 고액의 레슨비 등 어려운 현실에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장기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고/음대 진학시 입학금 후원을 통한 재정지원은 물론 개별 전문레슨, 합주레슨, 음악 콩쿨,
    공연 지원 등을 통해 꿈나무들의 재능 향상과 자립을 돕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꿈나무들이 언제든지 ‘드림캐쳐스’를
    통해 날개를 달 수 있도록 365일 열려있습니다.
    앞으로도 롯데마트는 꿈나무들이 자신의 재능에 날개를 달고 스스로 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롯데렌탈, dream 드림장애아동 가족 국내 여행 지원

  • 롯데렌탈, dream 드림

    롯데렌탈은 2013년부터 이동이 어려운 장애아동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줄 수 있는 가족 여행 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2013년 한 가족과의 강원도 여행을 시작으로 2017년 8가족과 함께 한 부여 여행을
    다녀왔으며, 더 많은 가족들에게 나눔을 전달하고자 매월 롯데렌탈 홈페이지에서는
    장애인 휠체어 승강기 차량 무료이용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렌탈의 차량을 타고 더 많은 가족들이 아름다운 풍경들을 즐기며 희망을 그릴 수
    있도록 ‘꿈을 함께 하는 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나라사랑

나라사랑
롯데는 우리나라의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을
기억하기 위해 다양한 보은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참전용사 보은사업

해외참전용사 보은사업해외 참전용사들을 찾아 보은하는 사업

태국 한국전쟁 참전용사 회관 준공식 기념사진
  • 롯데는 2013년 국방부와 협약을 맺고 6.25에 참전했던 해외 참전용사들을 찾아
    보은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첫 사업으로 2014년 태국 참전용사마을에 '한국전 참전용사회관'을 건립하여 기증하였으며
    참전기념관이자 마을 내 참전용사 및 가족들을 위한 복지회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주 주말에는 이 회관에서 후손들을 위한 한국어 교육 및 태권도 교육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벌써 완공 후 3년이 지났지만, 최근 한국을 방문했던 태국 한국전참전협회장이 직접 롯데를
    찾아와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 해외참전용사 보은사업

    또한 콜롬비아 수도인 보고타에는 기존의 한인회관을 재건축하여 '한인-한국전참전용사
    우호회관'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건물을 2017년에 개관하였습니다.
    세 번째 사업으로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아바바에도 참전용사회관을 건립할 예정입니다.

  • 해외참전용사 보은사업

    롯데는 해외참전용사회관 건립사업에 이어서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대부분 90대 노인이 된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고 후손에까지 보은하겠다는
    의미이며, 한국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있는 해외 참전용사의 후손들이 각 국가에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롯데장학재단은 태국 참전용사후손 100명에 대한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참전용사회관이
    건립되는 콜롬비아와 에티오피아에서도 각각 100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청춘책방

청춘책방군 복무 중인 국군장병들을 위해 설립한 도서관

청춘책방 1호점 개관식 사진
  • 최전방 GOP, 해안 소초 등 열악한 환경에서
    군 복무 중인 국군장병들을 위해 설립한 도서관,
    ‘청춘책방’

도서관 내부 사진
  • 청춘책방은 컨테이너 2개동을 활용해
    만든 도서관으로 2016년 강원도 양구 21사단 가칠봉 OP에 설치한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2개소를 오픈하였습니다.

청춘책방 내부 이미지
  • ‘청춘책방’은 도서 1,000여 권이 비치된 책장과 소파, 카페 테이블 등이 있는 아늑한 휴게 공간과 개인용 독서 책상, 음악감상존으로 구성된 공부방 공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롯데는 2018년까지 33호점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대한스키협회 및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대한스키협회 및 평창동계올림픽 지원평창동계올림픽 공식후원사

공식후원서 롯데백화점 전경사진
  • 롯데백화점과 롯데면세점이 업종 내 대표기업으로서 평창동계올림픽
    공식후원사로 나섰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올림픽 공식기념 상품을 개발·판매하는 총괄사업자로 참여, 평창·강릉 경기장 인근,
    공항, 철도역에서 공식스토어를 운영하고, 롯데면세점,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 그룹 내 전 유통계열사 매장에서
    공식기념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올림픽 성공적 개최 준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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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나라사랑 캠페인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은 캠페인

  • 세븐일레븐, 나라사랑 캠페인

    세븐일레븐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과 함께
    애국심 고취를 위한 ‘나라사랑 캠페인’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의 첫 번째 나라사랑 캠페인은 제대 군인들을 위한 복지 대책 마련이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4년 5월 국가보훈처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제대 군인 특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2016년 8월에는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순항훈련 후원 협약(MOU)'을 체결하고 순항훈련전단에 5년간
    총 1억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 2014년부터 백령도 해병대, 육군 전방부대 등 군부대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위문 물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2015년 경북 문경에서 열린 세계군인 체육대회를 공식 후원했으며,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행사에도 매년 주요 협찬사로 참여해 생수,음료 등 물품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캠페인
롯데는 많은 사람들이 롯데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따뜻함을 나눌 수 있도록 참여형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슈퍼블루캠페인

슈퍼블루캠페인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슈퍼블루캠페인 이미지
  • 롯데는 2014년부터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를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슈퍼블루 캠페인’은 코발트블루 컬러의 운동화끈을 상징물로
    하였으며 푸른색은 희망을, 운동화끈은 스스로 신발끈을 묶고
    일어나겠다는 장애인의 자립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 많은 이들이 슈퍼블루 운동화끈을
    착용함으로써 장애인의 자립을 응원하고
    그들에 대한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전파할
    수 있도록 롯데그룹은 2015년부터 스페셜
    올림픽 코리아와 함께 슈퍼블루 마라톤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7년 대회에는 장애인 참가자 7백여명을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6천여명이 참가
    하였습니다.
    매년 장애인 참가자가 증가하여,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 활동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 또한 마라톤 대회가 하나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세븐일레븐의 무료세븐카페를 포함하여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의 간식들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장애인와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롯데그룹은 앞장서서 함께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마음온도 37℃캠페인

마음온도 37℃캠페인소외계층 어린이에게 난방비를 지원하는 참여형 모금 캠페인

마음온도 37℃캠페인 이미지
  • ‘마음온도 37도 캠페인’은 추운 겨울, 온정이 필요한 소외계층
    어린이가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난방비를 지원하는 참여형
    모금 캠페인입니다.
    사람의 정상체온 36.5도에 따뜻한 마음 0.5도를 더하자는 취지로
    2016년 겨울부터 구세군과 함께 시작하였습니다

  • 2017년 겨울에는 잠실,은평,수원에 위치한
    롯데몰과 구세군자선냄비홈페이지를 통해서
    난방비 기부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에게 빨간
    목도리키트를 드리고 있습니다.

  • 기부자들은 한 땀, 한 땀 뜨개질한 목도리를 소외계층 어린이에게
    기부하거나 이웃 아이에게 선물하여 따뜻함을 나눌 수 있어서
    난방비 기부와 더불어 두 배로 마음온도를 올릴 수 있는 연말 캠페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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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나눔릴레이-천사데이전 임직원들이 투표하여 후원하고자 하는 단체를 선정하는 나눔릴레이 캠페인

롯데홈쇼핑, 나눔릴레이-천사데이 이미지
  • 롯데홈쇼핑은 의미 있고 뜻 깊은 사회공헌활동을 하기 위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사회공헌활동의 방향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나눔릴레이는 직원들 뿐만 아니라 고객들과 함께하기에 더욱 뜻깊습니다. 매월 3주차 토요일을
    '천사데이'로 지정하여TV홈쇼핑 주문 1건당 1,004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시작된 나눔릴레이 방송에 약 172만 명의 고객이 참여하여 총 21억 원이 모금되었으며,
    마련된 기금은 소외 계층, 지역사회, 사회적기업 지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롯데멤버스, 세상을 바꾸는 작은 기적'포인트 퍼블리셔(Point Publisher)’

  • 롯데멤버스, 세상을 바꾸는 작은 기적

    ‘포인트 퍼블리셔’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을 제작하는 롯데멤버스의
    사회 공헌 캠페인입니다.
    점자책은 제작비가 일반 도서의 5배에 달하고 국내 출판 도서 중 0.2% 정도의 비율로 제작되는 실정입니다.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포인트 퍼블리셔를 통해 현재까지 1만여 권의 점자 동화책이 전국 특수 학교 및
    한국점자도서관에 전달되었습니다.

  • 롯데멤버스, 세상을 바꾸는 작은 기적

    특히, 롯데멤버스는 포인트 기부를 <빅플레저>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연계하여 프리미엄 문화 콘텐츠 제공과 동시에 기부도 가능한 창의적 기부 문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롯데카드, 포인트 매칭기부 캠페인건전한 기부 문화를 활성화 합니다

  • 롯데멤버스, 세상을 바꾸는 작은 기적

    '롯데카드 포인트 매칭기부 캠페인’은 환아 및 빈곤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 만큼 롯데카드가 고객의 이름으로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캠페인입니다.
    2013년 8월부터 시작된 본 캠페인은 매 분기별로 사례 아동을 추천 받아 진행되고 있으며, L.POINT 또는
    롯데SK주유포인트를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포인트는 어린이재단과 굿네이버스를 통해 생활비 지원 및 전자동 휠체어 구입, 재활 치료비 등에 사용됩니다.
    롯데카드는 가난과 질병으로 소외된 아이들이 새로운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생

상생
롯데는 롯데와 거래하는 중소협력사들과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판로개척

판로개척

  • 판로개척

    롯데는 그룹의 유통인프라와 해외유통망을 활용해 우수 중소협력사들이
    보다 쉽게 고객과 만나고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K-hit plaza

    K-hit plaza 롯데가 운영하는 해외 점포에 한국 중소기업 상품의
    특별 전시 공간을 상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한류박람회

홈쇼핑 한류박람회

  • 롯데 홈쇼핑 동남아 진출

    롯데 홈쇼핑은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여러 국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으며,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시장을 공략하는
    해외시장개척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들이 만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중소기업상품을 직접 판매하거나 상품을 소개하는 박람회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인도네시아 한류상품 박람회

    인도네시아 한류상품 박람회 특히 지난 9월에 진행된 인도네시아 한류상품 박람회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을 소개하는 특별관을 운영하여 롯데홈쇼핑
    청년사관학교 우수상품이 참여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700여건의
    수출상담 6,250만 달러의 성과를 올렸습니다.

지역농가협력

지역농가협력

  • 롯데그룹 상생협약 체결

    롯데그룹은 다수의 식품, 유통사를 운영하는 노하우를 활용해 우리 지역농가와
    상생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2015년 4월에는 농업계와 상생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유통사와 식품사가 농가의
    생산물을 크기에 상관없이 일괄로 구매하여 상품용과 원료용을 나누는 Full-spec
    구매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슈퍼, 롯데마트에는 지역의 농산물만 판매하는 로컬푸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롯데백화점은 유명지역의 농수산물 행사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푸드,
    롯데칠성은 의성마늘햄, 효돈감귤주스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지자체와 협력하여 신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관광/교육을 연계하여 지역 경제를 살리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이른바 6차산업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롯데마트 국내 농산물 중국 수출

    롯데마트는 해외매장을 활용하여 국내 농산물을 직접 수출하고
    있습니다. 양파, 버섯, 딸기 등 농산물을 직접 해외매장에 수출하여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쌀을
    수출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글로벌

글로벌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중인 롯데는,
낙후지역의 교육, 환경문제 등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개선하기 위해
해당 국가에 진출한 계열사와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롯데·코이카 서비스교육센터

[베트남] 롯데·코이카 서비스교육센터롯데그룹의 역량과 노하우 전수

베트남 이미지
  • 롯데는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 KOICA와 함께 베트남 호치민에
    ‘롯데-코이카 서비스교육센터’를 설립하고 2019년 까지
    운영할 계획입니다.

  • 외국어, 컴퓨터, 서비스 교육, 매장 관리 등
    유통/서비스 분야에 필요한 기본교육을
    통해 베트남의 저소득층, 고졸자, 중소기업
    상인들에게 롯데그룹의 역량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습니다.

  • 특히 롯데는 센터 교육생들이 생생한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계열사의 매장과 실습장 제공 및 현지 직원 특강을
    교육과정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수 졸업생에게는 베트남에 진출한 롯데마트, 롯데리아,
    롯데호텔 등 롯데 계열사와 연계하여 채용기회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계열사CSV

롯데백화점, 롯데스쿨새롭게 단장한 롯데스쿨

베트남 아이들 이미지
  • 롯데백화점은 2009년부터 베트남의 빈민지역에 초등학교 및 중학교의 시설을
    새롭게 단장한 롯데스쿨을 설립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지만, 주요 대도시를 제외하고는
    학교가 충분하지 못하여 재학생을 모두 수용하기에 시설과 기자재가
    매우 부족하다고 합니다. 롯데백화점은 2009년 다낭 인근 지역에 있는 손키중학교의 교실 및 기숙사 개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3개의 롯데스쿨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지원과 더불어 하노이와 호치민 인근
    빈민지역에 빗물 식수화 설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분할합병에 따른 개인정보 이전 안내

롯데제과 주식회사는 2017년 10월 12일 자신이 영위하는 사업 중 투자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사업부문을 인적분할 방식으로 분할(이하 “본건 분할”)하여 롯데제과 주식회사(가칭)를 설립하고, 그와 동시에 롯데쇼핑 주식회사, 롯데칠성음료 주식회사 및 롯데푸드 주식회사는 2017년 10월 12일 각자가 영위하는 사업 중 투자부문(이하 “분할대상 사업부문”)을 각각 인적분할하여 롯데지주 주식회사(본건 분할에 따라 투자부문만으로 존속하게 되는 회사, 이하 “분할승계회사”)에 흡수합병할 예정입니다(이하 “본건 분할합병”).

본건 분할합병으로 인하여, 롯데쇼핑 주식회사가 분할대상 사업부문과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던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분할승계회사에 이전될 것입니다. 분할승계회사는 이전 되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이전 당시의 본래 목적으로만 처리할 것입니다. 이러한 개인정보 이전에 관하여 이의 또는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롯데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감사담당 유혜리
    • - 전화번호 : 02 - 750 – 7129
    • - 이메일 : lotteaudit@lotte.net

개인정보를 이전 받게 되는 분할승계회사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호명: 롯데지주 주식회사
  •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 전화번호: 02–750-7122
  • 전자우편주소: lottemaudit@lott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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